갈뫼 호수별 보기

40호2010년 [특집 축하의 글-김강수(속초시의회의장)] 갈뫼 40호 발간을 축하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galmoe
댓글 0건 조회 2,909회 작성일 11-01-05 16:52

본문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랑과 그리움, 자연과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주옥같은 작품 활동을 통해서 문학발전에 시금석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오고 계시는 설악문우회 회원님들께 격려의 말씀을 드리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솔직히 개인적으로도 부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다시 청명한 가을 햇살 아래 꽃향기에 들떠 어디론가 길을 떠나고 싶은 가을 정취와 맞물리는 시기에 설악문우회 동인지<갈뫼> 40호 발간이라는 대 기록은 아마도 전국 어느 문학단체에 비할 수 없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고 생각하며, 진심어린 축하와 그동안 애써 오신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누군가 문학을 한다는 것은 외롭고 배고픈 일이라 했습니다. 하지만 문학은 인생의 표현이며, 다른 어떤 매체를 통해서도 얻을 수 없는 소중한 삶의 지혜를 가져다준다고 했습니다. 또한, 문학은 사람과 더불어 살 때 비로소 그 생명력을 발휘하고 우리들 역시 문학을 통해 삶을 이야기 한다고 했습니다.

  아마도 40여년이란 긴 역사를 거쳐 오면서 매년 쉬지 않고 동인지를 발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는 분명 설악문우회 회원님들만이 갖고 계시는 뜨거운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들 가슴속에 숨어 있는 예술 혼을 일깨워 주는 수준 높은 문학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설악문우회 회원여러분!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