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뫼 호수별 보기

50호2020년 [축사] 끊임없는 문학적 소통 『갈뫼』 / 이양수(국회의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galmoe
댓글 0건 조회 2,169회 작성일 20-12-28 14:52

본문

존경하는 설악문우회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속초ㆍ인제ㆍ고성ㆍ양양 국회의원 이양수입니다.
강원 순수문학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동인지 『갈뫼』의 50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동인지 『갈뫼』가 지금 이 자리까지 올 수 있게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주신 설악문우회 김종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1969년 속초에서 창립된 설악문우회는 시, 소설, 동시, 동화, 희곡, 수필 등 다양한 작품을 담고 있는 동인지 『갈뫼』를 매년 발간하면서 어느덧 50년에 가까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동인지 『갈뫼』가 강원 지역 최장수 동인 문학지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정기 모임과 문학기행 및 시낭송회와 같은 여러 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문학적 소통 덕분입니다.
문학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인간의 고통에 공감하며 화해와 치유를 도모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와 오랜 집중호우로 모두가 지쳐 있는 이 시기에, 여러분의 문학에 대한 열정은 시대의 소명에 부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인지 『갈뫼』 50호 발간을 계기로 이러한 뜻깊은 활동이 확대ㆍ발전되길 바라며, 저 역시 우리 지역의 목소리에 공감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설악문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회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